케이트 윈슬렛, 화려한 수상 경력, 여우주연상과 여우 조연상을 동시에 :: 예술의 정원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트 윈슬렛, 화려한 수상 경력, 여우주연상과 여우 조연상을 동시에
    인물 이야기 2017. 6. 3. 19:10

     

     

    케이트 윈슬렛, 화려한 수상 경력, 여우주연상과 여우 조연상을 동시에

     

    케이트 윈슬렛(영어: Kate Winslet 케이트 윈즐릿, CBE, 1975년 10월 5일 ~ )은 영국배우이다. 어린 시절부터 드라마를 공부하였고, 1991년에 영국의 텔레비전 광고로 경력을 시작하였다. 1994년 영화 《천상의 피조물 (원제: 영어: Heavenly Creatures)》으로 스크린 데뷔를 한 이후, 1997년 개봉한 영화 《타이타닉》의 엄청난 흥행 성공으로 톱배우로 성장했다.

    그녀는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총 6번 지명되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이 있는데, 특히 2008년 영화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로 제8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제6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그해 제6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2012년 윈슬렛은 배우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세자르상(Honorary César)을 받기도 했다.

     

    어린 시절

    케이트 윈슬렛은 잉글랜드 버크셔 주 레딩에서 태어났다. 조부모 린다 윈슬렛과 올리버 윈슬렛은 극장을 운영한 배우였으며, 남동생 조스 윈슬렛을 제외하고 부모 로저 윈슬렛과 샐리 윈슬렛, 삼촌 로버트 브리지스, 언니 안나 윈슬렛, 여동생 베스 윈슬렛까지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가문 출신이다.

    윈슬렛은 레드루프스 극장 학교(Redroofs Theatre School)에서 만 11세의 나이에 드라마를 공부하기 시작하였다. 만 12세에 그녀는 텔레비전 광고에 출연하였고, 이후 메이든헤드(Maidenhead)에 위치한 남녀공학 사립학교를 다녔다.

     

    1991~2003

    윈슬렛은 BBC의 어린이 공상 과학 드라마 《다크 시즌》으로 텔레비전 드라마에 처음 출연하였다.

    그녀는 1992년 런던에서 피터 잭슨 감독으로부터 영화 《천상의 피조물 (원제: 영어: Heavenly Creatures)》의 캐스팅 제의를 받고, 오디션을 통해 영화에 첫 출연하게 되었다. 이 작품으로 엠파이어 시상식에서 최우수 영국 여자 배우상, 뉴질랜드 필름 & TV 어워즈(New Zealand film and television awards)에서 최우수 해외 배우상을 받았다.

    1995년 이안 감독의 영화 《센스 앤 센서빌리티》에서 엠마 톰슨, 알란 릭맨, 휴 그랜트와 함께 출연, 영화는 1996년 제46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받았고, 윈슬렛 역시 극중의 연기에 대해 찬사를 받아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최우수 여우조연상과 미국 배우 조합상(SAG)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후 1996년에는 영화 《쥬드》, 《햄릿》 등에 연이어 출연하였으며, 《햄릿》으로 엠파이어 시상식에서 최우수 영국 여자 배우상을 받았다.

    1996년 윈슬릿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함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타이타닉》(1997년)의 촬영을 시작했다. 영화는 전 세계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연이어 기록하며, 총 21억 8천 5백 37만 달러의 엄청난 수익을 기록하였고, 그녀는 유러피안 필름 어워즈 최우수 영국 여자 배우상, 독일 골든 카메라상(Goldene Kamera Award) 최우수 해외 여자 배우상을 비롯해 수많은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에 지명되었고,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첫 지명되는 쾌거를 이뤘다.

    윈슬릿은 《타이타닉》의 엄청난 성공에도 불구하고, 차기작으로 저예산 영화 《홀리 스모크》(1999년)를 선택했다.

    또한 이 시기에 영화 《애나 앤드 킹》과 《셰익스피어 인 러브》(1999년)의 출연 제의를 받았지만, 당시 결혼식을 올린지 얼마 안된 윈슬렛은 출연을 고사했다. 이후 영화 《퀼스》(2000년), 에 출연, 《아이리스》(2001년), 《데이비드 게일》(2003년)에 출연하였다.

    2000년 윈슬렛은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음반을 발매, 그래미상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영화 《크리스마스 캐롤》(Christmas Carol: The Movie, 2001년)으로 더빙 연기를 하기도 하였다.

     

    2004~2012

    이후 짐 캐리와 함께 출연한 2004년 영화 《이터널 선샤인 (원제: 영어: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으로 제77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지명되었다. 조니 뎁과 출연한 영화 《네버랜드를 찾아서》또한 큰 호평을 받아, 윈슬렛은 두 영화로 라스베이거스, 런던, 워싱턴 D.C.의 영화 비평가 협회의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샌타바버라 국제 영화제를 비롯해 수많은 영화상을 받았다. 특히 《네버랜드를 찾아서》는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1억 1천 8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려 《타이타닉》 이후 윈슬렛이 출연한 영화 중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이후 영화 《로맨스 & 시거렛》(2005년)에서 조연으로 출연하였고, 애니메이션 영화 《플러쉬 (원제: 영어: Flushed Away)》(2006년)으로 더빙 연기를 하였다.

    2006년 다큐멘터리 영화 《신비의 바다 (원제:영어: Deep Sea 3D)》를 통해 처음으로 나레이션에 참여했다. 같은 해 개봉한 영화 《올 더 킹즈 맨》, 《리틀 칠드런》, 《로맨틱 홀리데이》등에 연이어 출연했다. 윈슬렛은 《리틀 칠드런》을 통해 브리타니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영국 예술가상, 가썸 어워즈 공헌상, 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에서 데저트 팜스 공로상을 받았다.

    2008년 영화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로 제81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과 제62회 영국 아카데미상(BAFTA)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는 《센스 앤 센서빌리티》(1995년)로 미국 아카데미상에 첫 지명된 이후 무려 13년이 걸렸고, 또한 같은 해 개봉된 영화이자 남편인 샘 멘디스가 연출한 《레볼루셔너리 로드》로 제66회 골든 글로브상에서는 영화/드라마 부분 여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을 동시에 받는 기염을 토하였다. 이외에도 윈슬렛은 《더 리더: 책읽어주는 남자》으로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여우주연상을 비롯해, 시카고, 라스베이거스, 런던, 샌디에이고, 밴쿠버 영화 비평가협회상과, 《레볼루셔너리 로드》로 여성 영화기자협회상 여우주연상,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2011년 미국 HBO의 텔레비전 드라마 《밀드레드 피어스》에 출연, 골든 글로브 텔레비전 영화부분 최우수 여우주연상과 에미상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후 《컨테이젼》(2011년), 《대학살의 신 (원제: 영어: Carnage)》(2011년)에 출연하였다.

     

    2013~현재

    2013년 윈슬렛은 《더 건지 리터라티 앤드 포테이토 필 파이 소사이어티》, 《레이버 데이》, 《무비 43》 등 3편의 영화에 출연하였고, 골든 글로브상에서 《레이버 데이》으로 10번째 후보에 지명되었다. 2014년에는 《다이버전트》, 《어 리틀 카오스》에 출연하였다.

     

    사생활

    윈슬렛은 1997년에 만나 교제를 해온 영화 감독 짐 트리플턴(Jim Threapleton)과 1998년 11월 22일에 결혼식을 올렸다. 2000년 10월, 런던에서 딸 미아 트리플턴(Mia Honey Threapleton)이 태어났다. 하지만 윈슬렛과 트리플턴은 2001년 12월 13일에 이혼하였다.

    이후, 영화 《아메리칸 뷰티》로 잘 알려진 영국의 영화 감독 샘 멘디스2003년 5월 24일 재혼을 하였고, 앵귈라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같은 해 12월 22일 두 사람과의 사이에 아들 조 윈슬렛 멘디스(Joe Alfie Winslet Mendes)가 태어났다. 두 사람은 2008년 영화 《레볼루셔너리 로드》에서 함께 감독과 배우로써 작업을 하는 등 잉꼬부부로 알려졌지만, 2010년 결혼 7년만에 별거에 들어갔고, 2011년 공식 이혼하였다. 두 자녀의 양육권은 공동으로 갖기로 합의했다고 알려졌다.

    윈슬렛은 2012년 12월 세 살 연하의 연인 네드 로큰롤(Ned Rocknroll)과 뉴욕에서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다. 로큰롤은 영국의 최대 부호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버진 그룹 회장 리처드 브랜슨의 조카로 알려져 있다. 2013년 12월, 네드 로큰롤과의 사이에서 아들 베어 윈슬렛(Bear Winslet)이 태어났다.

     

    ☞ 연관글

    [영화 이야기] - 타이타닉, 북미 전 세계 흥행 1위 기록, 3D로 재개봉

     

    댓글

Designed by Tistory.